CNN21

‘MTV 월드 스테이지: 라이브 인 말레이시아’ 개최

CNN21l승인2009.07.20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글로벌 뮤직 엔터테인먼트 채널 MTV는 초대형 글로벌 아티스트들의 라이브 콘서트만을 기획, 방영하는 ‘MTV 월드 스테이지’의 아시아 무대를 오는 8월 15일 말레이시아에서 개최한다. 라는 이름으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선웨이 라군 리조트에서 열리는 이번 대형 콘서트는 영국 최고의 인기 록 밴드 카사비안(Kasabian)이 최초의 퍼포먼스 라인업으로 발표되었다.

약 1만 5천 여명의 관객들이 참석하는 <라이브 인 말레이시아> 콘서트는 한국에서 오는 9월 12일 토요일 밤 12시에 MTV 채널을 통해 첫 방영된다. 60분 분량으로 제작되는 방송 분량은 한국뿐 아니라 일본, 인도, 중국, 인도네시아, 유럽, 미국 등 전 세계적으로 시차를 고려하여 8월 말부터 방영될 예정이다.

‘MTV 월드 스테이지’는 글로벌 프로젝트 프로그램으로서 그간 전 세계 5억 5천 가구에 이르는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음악 장르의 글로벌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소개해왔다. 글로벌 뮤지션들의 대형 콘서트, 세계적인 뮤직 페스티벌 등 굵직한 명성의 무대만을 라이브로 녹화, 방영해오고 있으며 이는 음악을 즐기고 사랑하는 팬들이라면 결코 놓칠 수 없는 매주 금요일의 “TV 라이브” 프로그램이다.

‘MTV월드 스테이지’는 지난 2월 27일 도쿄에서 열린 ‘콜드 플레이’의 공연 실황의 첫 방영을 시작으로 에이미 와인 하우스, 케이티 페리, 토키오 호텔, 킹스 오브 레온, 메탈리카, 푸시캣 돌스 등 유명 아티스트들의 환상적인 무대들을 꾸준히 선보여 왔다.

MTV 월드 스테이지 ‘라이브 인 말레이시아’ 뮤지션 라인업

이번 <라이브 인 말레이시아> 콘서트 무대에 오를 ‘카사비안’은 그들의 새 앨범 [West Ryder Pauper Lunatic Asylun]에 수록된 히트 곡 ‘Fire’로 화려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 6월 7일에 발매된 이 앨범은 발매되자마자 2주 연속 영국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싱글 곡 ‘Fire’ 역시 순식간에 영국 싱글 차트 3위에 오를 정도로 큰 인기를 끌어 모았다. 카사비안은 2003년에 데뷔하여 ‘Processed Beats’, ‘Club Foot’으로 큰 주목을 받았으며, 2007년 NME 시상식에서 최고의 라이브 공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동남아시아에서 처음 하는 공연인 만큼 어서 빨리 아시아 팬들을 만나고 싶다. 환상적인 쇼가 될 것이기에 기대해도 좋다.”라고 카사비안의 보컬이자 기타리스트인 세르지오 피조르노(Sergio Pizzorno)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미국에서 플래티넘 앨범 판매고를 기록한 록 밴드 ‘올-아메리칸 리젝트(All-American Rejects)’ 역시 이번 공연을 위해 무대에 오른다. 이 밴드는 리드 보컬리스트이자 베이스 기타리스트인 타이슨 리터, 기타리스트 닉 윌러와 마이크 케너티, 그리고 드러머 크리스 게일러로 멤버들이 구성되어 있으며, 2001년 데뷔 이후 ‘Swing Swing’, ‘Dirty Little Secret’, ‘Move Along’ 등의 히트곡으로 유명하다. 2006년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최고의 그룹 비디오 상을 수상하였으며, 그들의 3집 앨범 [The World Comes Down]이 발매된 후 ‘Gives you hell’이라는 싱글 곡으로 빌보드 톱 100 차트에 4위에 오르기도 했다.

그 밖에도 말레이시아 현지 팬들을 위해 말레이시아 최고의 록밴드 ‘Estranged’가 무대에 오르며, 추가적인 퍼포먼스 아티스트 라인업은 앞으로 꾸준히 발표될 계획이다.

MTV 네트워크 동남 아시아 및 중국을 총괄 담당하는 인드라 수하르조노 부사장은 “MTV 월드 스테이지 <라이브 인 말레이시아> 콘서트는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음악 행사이다”라고 말하며, “13개의 동남 아시아 지역, 44개의 MTV 채널로 수 많은 시청자들이 이번 행사를 시청할 수 있을 것이며, 카사비안을 비롯한 세계적인 록 아티스트들이 뮤직 팬들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다. 조만간 추가 라인업이 발표될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주기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콘서트는 한국의 롯데 칠성 및 선웨이 라군 리조트, 홍릉 은행에서 협찬하고 있으며, 롯데칠성 마케팅 실 박윤기 실장은 “올해 롯데칠성의 신제품 ‘아일락 쉐이킷 붐붐’의 출시와 함께 세계 최대 규모의 라이브 무대인 MTV 월드 스테이지와의 제휴 프로모션을 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말문을 열며,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에게는 말레이시아에서 열리는 콘서트 참관 기회 및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우리는 MTV의 음악을 즐기는 젊은 층들과 같이 호흡함으로써 소비자 타겟에게 어필할 것이다. 궁극적으로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실 구매 유도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MTV는 현재 MTV.CO.KR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스타와 함께 월드 스테이지 가자’라는 이벤트를 롯데칠성 아일락 쉐이킷 붐붐과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소녀시대, 2AM, 2PM, 샤이니, FT아일랜드, 에픽하이, SS501, 애프터스쿨, AJ, 청림, 카라 등 11명의 한국 뮤지션들 중 함께 이번 <라이브 인 말레이시아> 공연에 떠나고 싶은 뮤지션을 투표하고 있다. 이벤트 당첨자와 투표로 선발된 뮤지션은 이번 공연을 현지에서 함께 관람할 수 있다. (http://www.mtv.co.kr/boomboom/)



CNN21  webmaster@cnn21.co.kr
<저작권자 © CNN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NN21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광주광역시 남구 서동로 28-1, 2층(서동)  |  대표번호:1577-2156
등록번호 : 광주 아 00280  |  등록연월 : 2009년 08월 04일  |  발행인.편집인: 김기현.김주석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김주석
Copyright © 2009 - 2019 CNN21. All rights reserved.
엔디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