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21

광주혁신추진위, 공공기관 혁신 속도감 있게 추진 요청

시민이 체감하는 공공기관 혁신 되도록 강도 높은 추진 주문 박경호 기자l승인2019.03.14l수정2019.03.14 09:19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cnn21뉴스=박경호 기자] 시장직속 광주혁신추진위원회(위원장 주정민, 이하 ‘혁신추진위’)는 지난 12일 시청 4층 세미나실에서 제5차 전체회의를 열어 정부혁신 방향을 공유하고 미세먼지 발령 시 건강취약계층을 보호하는 조치를 취할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현재 추진 중인 공공기관 혁신을 수혜자인 시민들이 수긍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추진도록 권고했다.

정부혁신 방향은 지난 2월 추진위원으로 위촉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성욱준 교수(범정부 업무혁신 자문단 위원)로부터 정부혁신의 방향성을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 혁신적 포용국가를 뒷받침하는 포용적 행정구현, 국민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혁신성과 창출 등 정부혁신 방향을 공유하고 광주혁신에 어떻게 반영할 것인지를 집중 논의를 통해 광주혁신도 정부혁신과 연계돼야 실행력을 증대할 수 있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특히, 사회서비스에 대한 공공성 회복, 혁신성장, 시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 등 정부혁신 분야에 좀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혁신 의제를 적극 발굴하기로 했다.

또한, 지난 1월 권고한 시 공공기관 혁신에 대해 중간 추진상황을 보고 받고 공공기관 통합채용이 시행되는 등 광주시의 혁신 의지를 확인하면서 구조조정 등 다른 혁신안에 대해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속도감 있게 구체적인 방안으로 추진해 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혁신추진위는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 속에서도 ‘광주천 쓰레기 줍기’, ‘빛고을 질서지킴이’ 등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경보’ 발생 시 유급휴무 등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는 조치를 해 줄 것을 시에 요청했다.

혁신추진위는 행정, 복지, 문화, 예술, 경제 등 시정 전반에 대해 혁신과제를 발굴하고 전문가 자문을 거쳐 지속적으로 광주시에 혁신을 권고할 계획이다.

주정민 위원장은 “혁신추진위는 큰 틀의 혁신과제에서부터 작은 개선의견까지 시민이 체감하는 혁신을 통해 광주가 대한민국의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혁신추진위 위원들이 광주혁신을 위해 소명 의식을 갖고 노력을 다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관심과 지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박경호 기자  cnn21@cnn21.co.kr
<저작권자 © CNN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광주광역시 남구 서동로 28-1, 2층(서동)  |  대표번호:1577-2156
등록번호 : 광주 아 00280  |  등록연월 : 2009년 08월 04일  |  발행인.편집인: 김기현.김주석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김주석
Copyright © 2009 - 2019 CNN21. All rights reserved.
엔디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