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21

평택시자원봉사센터와 군산시자원봉사센터가 함께한 볼런투어

마음을 잇다, 두근두근 봉사여행 한기성 기자l승인2019.06.14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평택시자원봉사센터와 군산시자원봉사센터가 함께한 사진이다.

평택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미옥)는 지난 13일 군산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마음을 잇다, 두근두근 봉사여행’ 활동을 진행했다.

군산시와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가 후원하고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활동에는 평택시자원봉사센터에 소속되어 22개 읍면동에서 활동중인 나눔센터 운영위원 35명이 함께했다.

이번 볼런투어 활동은 군산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군산근대역사박물관에서 근대역사의 중심도시인 군산의 역사화 문화를 탐방하고, 성산면 농가로 이동하여 마늘 뽑기 봉사활동으로 무더위 농가의 노고를 직접 느끼며 큰 일손의 역할을 하고 마무리 됐다.

비빕밥 점심과 함께 군산의 맛집 이성당 야채빵을 비롯하여, 활동시 필요한 수건까지도 아낌없이 제공해주신 군산시자원봉사센터를 위해 평택시 홍보기념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갖고,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우리지역에서도 봉사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활발하게 활동중신 운영위원들이 잠시나마 평택을 벗어나 타지역에서도 땀흘리며 봉사하고, 여행으로 색다른 추억을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시간이었다.

볼런투어는 자원봉사를 뜻하는 볼런티어(Volunteer)와 여행의 투어(Tour) 가 결합된 신조어로 여가시간을 활용해 봉사활동과 여행을 함께 즐기는 활동으로, 평택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2016년부터 성인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코스를 계획하며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관외 활동은 이번에 처음으로 진행됐다.


한기성 기자  han3695@naver.com
<저작권자 © CNN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기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광주광역시 남구 서동로 28-1, 2층(서동)  |  대표번호:1577-2156
등록번호 : 광주 아 00280  |  등록연월 : 2009년 08월 04일  |  발행인.편집인: 김기현.김주석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김주석
Copyright © 2009 - 2019 CNN21. All rights reserved.
엔디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