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21

평택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 20일 견본주택 오픈

개발속도 빠른 지제세교지구 내 첫 분양, 전매 6개월 등 규제도 자유로워 한기성 기자l승인2019.09.11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 투시도, 자료 : 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은 오는 20일 경기 평택시 지제동 595번지 일원, 지제세교지구 내에 공급하는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다.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지상 최고 27층 19개동 1,999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될예정이다. 전용면적별로는 △64㎡ 523세대 △84㎡ 1,164세대 △115㎡ 312세대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위주로 구성됐다.

이 단지는 지제역을 도보로 5분이면 갈 수 있는 초역세권 일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 고등학교 예정부지와 이마트도 부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도 가까워 역세권 ․ 학세권 ․ 몰세권은 물론 삼세권(삼성전자 배후주거지 프리미엄)까지 갖췄다는 평가다.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평택의 중심을 바꿀 지제세교지구(도시개발)의 첫 분양이다. 도시개발사업은 주요 도심 인근에 조성돼 기존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택지지구보다 조성 속도가 빨라 주거 및 생활, 교통 인프라의 형성이 빠르게 진행되는 장점이 있다. 또한 전매제한 등 규제도 택지지구보다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편이다.

평택의 새로운 중심인 지제세교지구는 고덕지구와 평택도심 및 소사벌지구의 지제역과 함께 있어 미래가치가 뛰어나다. 또 단지 인근에 약 395만㎡의 삼성전자 반도체, 고덕신도시와 인접해 직주근접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단지 앞 초역세권 위치해 있어 수서역까지 20분이면 갈 수 있는 SRT와 지하철 1호선의 이용도 편리하다. 향후 2021년 수원발 KTX가 개통돼 지제역에 복합환승센터가 들어서면 BRT, M버스(광역급행버스) 등도 정비돼 수도권 및 광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해질 전망이다.

현재는 45번, 1번 국도를 통해 경부고속도로의 진출입이 쉬우며 향후 평택동부고속화도로(예정), 평택~오송 복복선화(예타면제)등도 예정돼 있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한 편이다. 단지 바로 앞에 이마트(평택점)이 운영 중에 있으며, 지제 세교지구 부지조성 완공 시 지제역세권 중심상권(예정) 바로 앞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5km 내에 평택시청, 수원지방법원, 평택교육지원청 등 중심행정타운이 위치해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공원도 계획돼 있어 쾌적한 삶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교육여건도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도보 거리에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예정돼 있어 학부모들 사이에서 일명 `초품아` 단지로 주목받으며 안심통학이 가능할 계획이다. 이 밖에 비전동과 소사벌지구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포스코건설만의 특화설계도 도입된다. 전세대가 판상형의 남향 위주로 건립되며 맞통풍에 유리한 4~4.5Bay, `ㄷ`자형 주방,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등이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도 풍부하게 조성돼 피트니스센터, 다목적실,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독서실, 멀티룸, 작은도서관, 주민회의실, 어린이집, 경로당, 멀티코트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평택시는 `주한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평택시 등의 지원 등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개정으로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며 거주 기간 제한이 없고,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도 만 19세이상, 청약통장 가입 기간 1년 이상이라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고덕신도시가 3년 이상의 분양권 전매제한이 있는 반면,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이면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한편 포스코 건설은 세계 최고 수준의 제철플랜트 기술을 바탕으로 에너지 환경 등 플랜트사업은 물론 주거시설, 초고층 빌딩, 도시개발, SOC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의 신뢰를 쌓아가고 있는 종합건설회사다.

특히 포스코건설의 주거 브랜드인 `더샵`은 “2019년 브랜드 고객충성도”조사에서 아파트 부문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대한민국 소비자가 선택한 “2019년 한국산업 브랜드 추천”조사에서도 아파트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소비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포스코 건설 관계자는 “교통호재로 주목받고 있는 평택 지제세교지구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대단지인 만큼, 지역민들의 기대와 관심이 크다”며,“포스코건설의 스마트컨스트럭션 기술력으로 명품단지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지제동 615-1번지 (지제역 1번 출구 앞)에 위치하고 있다.입주는 2022년 5월 계획이다.


한기성 기자  han3695@naver.com
<저작권자 © CNN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기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광주광역시 북구 서암대로 315번지 지오빌딩 6층  |  대표번호:1577-2156
등록번호 : 광주 아 00280  |  등록연월 : 2009년 08월 04일  |  발행인.편집인: 김기현.김주석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김주석
Copyright © 2009 - 2019 CNN21. All rights reserved.
엔디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