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21

곡성군, 조류 인플루엔자(AI) 유입 대비 태세 강화

김봉현 기자l승인2019.12.03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조류 인플루엔자(AI) 유입 대비 태세 강화 교육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내년 2월 조류인플루엔자 특별방역대책 기간(AI 발생 시 상황종료될 때까지 연장 운영)까지 방역관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먼저 AI 인체감염 예방 및 의심환자 초동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해 지난 2일 대응요원 및 살처분 예비인력을 대상으로 AI 방역교육을 실시했다. 참여 교육생들은 살처분 요령 및 인체감염 예방수칙, 개인보호구 착·탈의 방법, AI 예찰요령 및 차단방역수칙 등을 상세하게 안내받았다. 이에 앞서 AI 대응요원과 살처분 예비인력들에게 계절 인플루엔자 백신을 접종하기도 했다.

의사들과 직원들에게는 간담회 및 교육을 통해 방역관리 강화를 지속적으로 주문하고 있다. 또한 ‘AI 인체감염 대책반’을 구성해 상시 대응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민간 병의원에는 AI 인체감염 의심환자 관찰과 신고 의무를 홍보하며 발병에 대한 감시 태세를 강화하고 있다.

군민과 관광객들에게는 조류 인플루엔자 적극 알리기에 나섰다. AI 발생 지역 및 철새 도래지 방문 자제, 개인 위생수칙 준수 등에 대해 다양한 방법을 통해 안내하고 있다. 특히 AI 발생지역을 방문하고 10일 이내 발열을 동반한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이 발생할 경우 보건소로 신고하도록 홍보하고 있다.


김봉현 기자  cnn21@cnn21.co.kr
<저작권자 © CNN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봉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광주광역시 북구 서암대로 315번지 지오빌딩 6층  |  대표번호:1577-2156
등록번호 : 광주 아 00280  |  등록연월 : 2009년 08월 04일  |  발행인.편집인: 김기현.김주석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김주석
Copyright © 2009 - 2019 CNN21. All rights reserved.
엔디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