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21

Cnn21.평택시.지제세교지구 환지계획인가 무효확인. 취소 소송 '승소'

오슬향.김주석 기자l승인2020.01.16l수정2020.01.16 17:02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애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클린뉴스 네트워크 cnn21방송입니다. 유튜브 구독자 7천명, 조회수 이백사십만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날씨가 굉장히 추운데요, 따뜻하게 입으셔야겠습니다. 최근 네이버 티비 승인까지 획득했습니다. 오늘은 평택시, 평택 지제 세교지구 환지계획인가 무효확인, 취소 청구소송 “승소” 관련 소식으로 전해드립니다.

경기 평택시와 평택 지제세교도시 개발사업지구조합을 상대로 해당지구 일부 조합원이 청구한 ‘환지계획인가처분’ 무효 확인 행정소송에서 평택시가 1심에 이어 2심에서도 승소했습니다.

수원고등법원은 지난 8일 원고인 일부 조합원의 환지계획인가처분 무효확인․취소청구에 대해 평택시의 손을 들어줬는데요.

항소심 재판부는 “원고들의 평택시장에 대한 항소를 모두 기각한다”고 주문 판결했습니다.

재판부는 그러나 1심과는 다르게 해당조합이 원고들에게 한 ‘환지예정지 지정처분 무효확인에 대해서는 항소를 기각하고, 취소청구에 대해서는 일부 인용하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집단환지를 신청하지 않은 대토지 소유자인 원고들이 개별환지의 경우 작은 토지로 환지를 주는 것은 합리적인 범위를 벗어났다고 판단했습니다.

조합 측은 “이번 재판부의 판결은 환지계획의 하자가 객관적으로 명백한 것이라고 할 수 없다. 다만, 권리면적을 기준으로 형평성에 맞도록 감환지를 해야 한다는 취지로 보여진다.”면서 “대토지 소유자인 원고들에게 형평성에 맞는 감환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원고청구의 일부인용판결 부분에 대해서는 “조합은 대법원에 상고해 최종 판단을 받을 예정이며, 원고들에게 집단환지신청 안내 등의 절차뿐만 아니라 관련법령 및 해당부처 유권해석 등을 근거로 조합원 등의 재산권 보호를 위해 최선의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오슬향.김주석 기자  kjs5019@cnn21.co.kr
<저작권자 © CNN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슬향.김주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광주광역시 북구 서암대로 315번지 지오빌딩 6층  |  대표번호:1577-2156
등록번호 : 광주 아 00280  |  등록연월 : 2009년 08월 04일  |  발행인.편집인: 김기현.김주석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김주석
Copyright © 2009 - 2020 CNN21. All rights reserved.
엔디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