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21

Cnn21.4.15총선 광주 북구갑 무소속 김 경진 후보 인터뷰

임영.김주석 기자l승인2020.02.14l수정2020.02.14 19:37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애청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민주, 인권, 정의, 평화, 통일을 지향하는 클린뉴스네트워크 CNN21방송입니다. 저희 방송은 광주, 전남 지면뉴스 유튜브 영상뉴스 조회수 1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2월 14일 현재 구독자 8,350명과 조회수 2,789,283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21대 4.15총선 광주 북구갑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20대 국회의원 김 경진 후보(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와 함께 총선 관련으로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겸손하며 우직하며 광주의 평생 일꾼이길 자처한 김경진 의원입니다. 또한 광주의 민원을 알뜰히 해결하시는 의리의 의원이십니다. 안녕하세요?

[문-1] 시청자분들게 인사부탁드립니다.

○ 집도 절도 없이 무소속으로 뛰고 있습니다. 많은 격려와 부탁드립니다. 열심히 하겠다는 의지로 해왔고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으니 예쁘게 봐주셨으면 합니다. 정치는 정치인들이 꿈꾸는 대한민국의 방향성과 과학기술을 통한 부국강병으로 지난 4년간 주민들의 공약이행으로 평가가 이번 선거를 통해 보여지길 기대합니다.

[문-2] 현역의원으로서 치루는 첫 선거이기도 한데 후보님께 이번 총선은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현역의원으로서 이번 선거를 무소속으로 치른다는데 나름대로 약간의 두려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구민들 다수가 혹 넘어지는 것 아니냐는 걱정도 많이 해주십니다. 그런 생각 안생기게 열심히 뛰어야겠다는 각오를 다집니다. 주민들이 김 경진 자원봉사자를 자원하시고 처음에는 외롭고 두려웠지만 현재는 부지런히 뛰면 충분히 가능하겠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3] 지난 2016년 20대 국회의원 당선된 후 얼마 있지 않아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가 발생. ‘쓰까요정’ 이라는 별명과 함께 초선의원임에도 불구, 일약 스타 의원에 오르셨는데 당시 소회를 말씀해주시지요?

○ 가히 폭발적이었습니다. 지역구 사업들을 순조롭게 진행했던 것으로 기억납니다. 이렇게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청문회 스타로 알려지면서 예산집행을 위해 행정부처공무원에게 요청시 최우선으로 처리되어 4년내내 그 덕을 보았습니다. 어쨌쓰까? 등은 순 호남말인데 출향 호남인들이 자긍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문-3] ‘광주AI단지’다음으로 후보님의 20대 국회 의정활동 중 손꼽는 것이‘경전선’인데 어떤 사업인지요?

○ 경전선은 이름 그대로 경상도와 전라도를 잇는 유일한 철도교통망입니다. 경부선·호남선·중앙선과 함께 우리나라 4대 간선철도망임에도 불구하고 비전철 구간이 남아 있는 유일한 노선, ‘세상에서 가장 느린 기차’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버스로 1시간대 거리인 광주-순천이 기차로는 이보다 두 배가 넘는 2시간 30분이 걸리고, 광주에서 부산까지는 무려 5시간이 넘게 걸립니다. 시간도 시간이지만 90년째 개량 한번 안 한 광주-순천 구간은 비탈길과 굴곡이 심해 열차 바퀴가 헛도는 현상이 발생하고, 급정거하는 경우가 빈번. 심각한 안전 문제까지 내포되있습니다.

또한 경전선 고속전철화 사업의 예산 반영을 위해 국무총리, 기재부 장관, KDI 원장 등을 직접 만나 예타 통과를 강력히 주문. 작년 12월 예타를 통과해 사업 확정이 됐습니다. 이로써 경전선 광주-순천 구간의 고속전철화로 호남과 영남이 2시간대 연결, 가깝지만 먼 이웃으로 지내온 영호남의 교류·화합에 크게 기여 함으로 경전선과 부산항을 통해 호남의 생산품은 단 몇 시간만에 수출길에 오를 수 있으며, ‘AI 수도’를 꿈꾸는 광주에는 동맥과 같은 역할로 작용할 것입니 다.

[문-4] 마지막으로 지역민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부탁드립니다.

○ 장성군 농촌에서 7남매중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저는 보시다시피 귀가 큽니다. 그래서 누구보다 잘 듣습니다. 타인의 얘기를 겸손하게 잘듣고 지역사업이 순항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재선을 시켜주시면 앞으로 4년도 지역주민을 섬기며 노력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인공지능 산업단지 조성, 일자리로 활기찬 도시, 생활인프라와 문화여건이 편리한 도시, 보육과 교육안전이 좋은 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피부에 와 닿는 정책공약을 발굴해나가겠습니다.

네 오늘 말씀 잘 들었습니다. 그야말로 빛고을 광주, 희망북구가 김 경진 후보의 열정으로 부흥되리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21대 4.15 총선 광주 북구갑에 무소속 김 경진 후보였습니다. 이후의 여정에도 좋은 소식 기원하겠습니다. 이번 선거는 정당만 보고 무조건 찍는 선거가 아닌 지역의 일꾼, 지역전문가를 뽑는 바른 선거가 되길 기대합니다. 지금까지 보도제작에 김주석, 진행에 저는 임 영 이었습니다.

 


임영.김주석 기자  kjs5019@cnn21.co.kr
<저작권자 © CNN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영.김주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광주광역시 북구 서암대로 315번지 지오빌딩 6층  |  대표번호:1577-2156
등록번호 : 광주 아 00280  |  등록연월 : 2009년 08월 04일  |  발행인.편집인: 김기현.김주석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김주석
Copyright © 2009 - 2020 CNN21. All rights reserved.
엔디소프트